[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제주SK FC(이하 제주SK)가 '클럽하우스 투어'를 오픈하며, 구단의 브랜드 자산화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한다.
기존 경기 티켓 예매자나 특정 상품 구매자를 위한 부가 혜택으로 운영되던 '클럽하우스 투어'가 제주SK에서는 하나의 '상시 오픈 독립 상품'으로 기획돼 팬들에게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라커룸, 사무국, 휘트니스 센터, 치료실, 선수단 숙소, 식당, 행복카페, 천연구장 등 다양한 투어코스에서 클럽하우스 내/외부 투어, 영양사의 선수단 식단 소개, 마스코트 색칠하기, 인조구장 자율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SK에 대한 지식과 애정을 더욱 높일 수 있다.(소요시간 60-90분) 팬들의 니즈를 적극 수용해 선수들만의 공간을 개방해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참가자들에게 특권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품성을 높였다.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클럽하우스 투어' 사진을 인화하여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투어도 준비돼 있다. 키즈 런치박스 패키지 선택 시, 클럽하우스 식단 콘셉트 도시락까지 만끽할 수 있으며 2025 홈경기 5천원 할인권(1인당 2매)도 제공된다. 홈경기 당일에는 클럽하우스+홈경기 단체관람 시, 선수단 하이파이브 이벤트까지 가능하다.
'클럽하우스 투어'는 23일부터 정식 오픈하며 제주SK 클럽하우스에서 주중/주말 상시 진행한다. 접수는 제주SK FC 마케팅실로 전화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투어만 신청 시 희망일 5일 전까지 신청이 필수다. 키즈 런치박스 패키지 선택 시 2주 전에 신청해야 한다. 키즈 런치박스 패키지는 식음료 공급 일정으로 인해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한 상품이지만 국내 대표 식품 서비스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하면서 맛과 퀄리티를 다잡았다.
참여 인원은 15명 이상 25명 이하 단체만 가능하다.(개인별 참여 불가) 주요 참여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유소년 축구클럽 등 어린이 단체이지만 성인도 참여할 수 있다. 단 프로그램 구성에 일부 차이가 있다. 또한 선수단 일정 및 구단 상황에 따라 당일 투어 코스 및 프로그램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