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BTS 진 예능 '대환장 기안장', 태극기+독도 자막 표기 호평
작성 : 2025년 04월 19일(토) 14:54 가+가-

대환장 기안장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이 호성적을 기록 중인 가운데, 독도 자막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대환장 기안장' 6화에는 기안장 숙박객 가족이 독도를 방문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해당 영상에선 기안장 숙박객 가족이 독도에 입성, 태극기를 들고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모습이 담겼다. 이때 독도 전경도 전파를 탔는데, 화면 아래 크게 '독도'라는 한글 자막이 표기됐다.

이는 한글뿐만 아니라 외국어 자막까지 모두 '독도(DOKDO)'라고 표기돼 눈길을 끌었다. 일본어 자막에는 독도의 한자 '独島'라고 번역됐고, 'ドクト(도쿠도)'라는 독음을 함께 표기했다.

특히 해외 플랫폼에서 독도를 다케시마로 오역하거나,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는 경우가 있었던 바다. 실제로 넷플릭스도 지난해 예능 '슈퍼리치 이방인'이 김치를 중국어 자막으로 '라바이차이'라고 표현해 논란이 되자 뒤늦게 '신치'(辛奇)로 정정했다. 또한 영화 '사냥의 시간'이 자막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해 지적받았다.

하지만 이번 '대환장 기안장'에서 태극기, 독도를 한 장면에 담으며 표기도 올바르게 달아 호평받고 있다.

한편, '대환장 기안장'은 넷플릭스 투둠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20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톱 10 TV쇼 비영어 부문 6위에 올랐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