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넷플릭스는 '약한영웅 Class 2'(이하 '약한영웅2')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포스터 속 연시은(박지훈)은 상처투성이 얼굴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다. 그의 눈빛에 스치는 분노와 결의는 전학 간 은장고등학교에서 마주할 폭력과 끝나지 않은 싸움을 예고한다.
은장고에서 새롭게 만난 친구들인 박후민(려운), 서준태(최민영), 고현탁(이민재)은 연시은과 함께할 싸움을 짐작케 한다. 반면 위협적인 표정의 최효만(유수빈), 날카로운 눈빛의 나백진(배나라), 비릿한 웃음의 금성제(이준영)는 이들을 위협하는 인물임을 암시한다.

약한영웅 Class 2 메인 예고편 / 넷플릭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불량 학생들 사이를 스쳐 지나는 연시은의 모습과 거대한 일진 '연합'이 등장한다. 연합의 최정점 나백진에게 서늘하게 경고하는 연시은의 모습은 그와 연합의 대립을 예고한다.
그런가 하면 은장고에 힘차게 등교하는 박후민의 존재는 새로운 국면을 알린다. 그는 '바쿠'라 불리는 유명한 힘의 소유자지만, 정의감 넘치는 인물로 연합의 마수에서 은장고를 지키고 있는 인물이다. 연시은에게 다가가 "이제 연합 그런 거 신경 쓰지 마"라며 안심시키는 모습과는 달리, 나백진을 향해서는 주먹을 들어 보인다.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어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생존기이자 성장담으로,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