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김효진,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방송 진행자 부문 수상
작성 : 2024년 04월 03일(수) 18:04 가+가-

김효진 / 사진=스타잇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개그우먼 김효진이 ‘제1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에서 방송 진행자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12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은 3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박물관에서 열렸다. 이 시상식은 매해 대중문화 예술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진흥에 기여한 사회 각 분야의 인물을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멋진 트로피와 꽃을 든 김효진은 “안녕하세요. 쪼매난 이쁜이 김효진입니다. 뜻깊은 자리에서 귀한 상을 받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감사합니다. 방송 진행자상이라는 건 저에게 좀 과분한 상이긴 한데, 이 상에 걸맞은 진행하라고 주신 상으로 알겠습니다.”라며 겸손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무래도 방송 30년 차 되니까요. 김보성 오라버니처럼 의리! 의리로 주신 상으로 알고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고요. 그리고 매일 낮 12시 제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라디오 앞에 늘 귀를 기울여 주시는 우리 TBN 교통방송 ‘12시에 만나요’ 청취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청취자들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또 “앞으로 여러분들과 더 따뜻하고 인간미 넘치는 소통할 수 있는 진행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한 해 한 해 갈수록 더 방송에 책임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건강한 웃음 드리는 방송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한 김효진은 “마지막으로 이분께 감사 인사드리려고 해요. 늘 한결같이 저를 최고라고 얘기해 주는. 말이라도 네가 제일 예쁘다고 얘기해 주는 우리 사랑하는 남편 정말 고마워요.”라며 남편을 향한 고마움을 드러내면서도 “네, 물론 살기 위한 몸부림이라는 것 알고 있지만 진심으로 고맙고 사랑합니다.”라며 재치 넘치는 소감으로 마지막까지 유쾌함을 선사했다.

한편,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을 뿐 아니라 시트콤과 드라마, 홈쇼핑, 라디오 등에서 재치 넘치는 입담과 안정적인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여 온 김효진은 현재, TBN 한국교통방송 ‘김효진, 양상국의 12시에 만나요’와 JTBC ‘최고의 처방 미라클 푸드’에서 탁월한 진행 솜씨로 청취자 및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