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홈 무패' 맨시티, '원정 8경기 무패' 빌라 꺾고 우승 경쟁 이어간다
작성 : 2024년 04월 03일(수) 14:38 가+가-

사진=스포티비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후반기에 접어든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순위 싸움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 1위 추격에 나서는 맨시티와 4위 수성을 도전하는 아스톤 빌라의 맞대결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펩 과르디올라와 에메리 감독의 지략 대결에도 기대가 모인다. 승리가 절실한 두 팀 중 승점 3점을 따낼 팀은 어디일까.

선두 탈환에 도전하는 맨시티가 '난적' 아스톤 빌라를 상대한다. 홈 경기를 앞둔 맨시티는 올 시즌 리그에서 홈 무패를 기록하며 극강의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맨시티의 핵심은 더브라위너와 로드리라 할 수 있겠지만, 현재 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홀란드의 발끝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부진한 경기력으로 2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하며 비판을 받고 있는 홀란드가 이번 경기에서 달라진 모습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맨시티는 홀란드의 폼 회복이 절실하다.

맨시티 원정을 앞둔 아스톤 빌라는 위기에 놓였다. '중원 살림꾼' 맥긴이 퇴장 징계로 결장하는 가운데 '주포' 왓킨스마저 직전 경기에서 쓰러지며 맨시티전에 나설 수 없게 되었다. 핵심 선수 둘을 잃으며 맨시티 원정을 떠나게 되는 아스톤 빌라가 4위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까. 지난 맞대결 결승골의 주인공인 레온 베일리의 활약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지략가' 에메리 감독이 어떤 전술을 들고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맨시티와 마찬가지로 선두 탈환에 도전하는 아스날은 루턴 타운을 상대한다. 지난 맞대결에서 7골의 난타전을 펼친 끝에 힘겹게 승리를 챙긴 아스날이 다시 한 번 승리에 도전한다. 상대 팀 루턴 타운 역시 강등권 탈출을 위해 총력전을 펼칠 예정인 가운데 두 팀의 2차전은 어떤 결과를 맞이할까. 아스날 대 루턴 타운의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경기는 4일 목요일 새벽 3시 30분에 킥오프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영훈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