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아프리카TV, LCS 서머 PO 파이널·롤드컵 조 추첨식 한국어 생중계
작성 : 2022년 09월 08일(목) 10:14 가+가-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프리카TV가 북미 LoL 프로 리그 'LCS'의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과 월드 챔피언십 조 추첨을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2일 열리는 북미 지역 LoL 1부 프로 리그 LCS(League of Legends Championship Series, 이하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과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이하 Worlds) 조 추첨식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조 추첨식은 LCS 챔피언십 결승전이 끝난 뒤 진행될 예정이다.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은 승자조를 통해 결승 진출을 확정한 'Cloud9'과 오는 11일 준결승전 통해 올라올 '100 Thieves' 또는 'Evil Geniuses' 중 승자팀이 맞붙게 된다. 특히 이번 결승전 경기에서는 'Cloud9'에 속해 있는 'Berserker' 김민철이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어지는 Worlds 조 추첨 행사는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위한 플레이-인 스테이지(24강전)에 출전하는 팀에 대한 추첨과 그룹 스테이지의 각 조에 어떤 팀이 배정될지에 대한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이전 지역별 성적에 따라 진출한 12개 팀이 3개 풀에 나뉘어 배정된다. 1번 풀에는 LPL(중국)과 LCK(한국)의 4순위 팀(DRX)과 LEC(유럽) 3순위, PCS(동남아) 2순위 팀이 속하며, 2번 풀에는 LEC 4순위, LCS 3순위, VCS(베트남) 2순위, LJL(일본) 1순위 팀이 포함된다. 3번 풀에는 LCO(오세아니아), TCL(튀르키예), CBLOL(브라질) 팀들이 속하게 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지역별 성적에 따라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한 12개 팀이 3개 풀에 나뉘어 배정됐다. 이 3개 풀의 팀은 각 4개 팀으로 구성된 Worlds 그룹 스테이지 4개의 조에 배정된다. 1번 풀은 LPL과 LCK, LEC, LCS서 1순위 팀들로 구성되며, 2번 풀은 LPL과 LCK, LEC의 2순위 및 PCS 1순위 팀이 속한다. 3번 풀의 경우 LPL과 LCK의 3순위 팀들과 LCS의 2순위, 그리고 VCS의 1순위 팀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플레이-인 스테이지 통과 팀은 별도의 추첨 없이 4개 조에 각각 배정된다.

아프리카TV의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과 Worlds 조 추첨 중계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 포니 해설의 조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2 LCS 서머 플레이오프 파이널 및 Worlds 조 추첨 한국어 중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LEC·LCS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