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박지훈의 성장기…공개 D-DAY '약한영웅 Class 2', 기대감 폭발
작성 : 2025년 04월 25일(금) 11:13 가+가-

약한영웅 Class 2 포스터 / 사진=넷플릭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약한영웅 Class 2​'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25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어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생존기이자 성장담을 그린다.

유수민 감독은 "'Class 2'는 '화해'라는 키워드로 연시은이 한 발짝 더 성장하는 모습을 다루고자 했다. 연시은에게 새롭게 다가오는 인물들은 친구도, 적대자도 섞여 있다. 그 과정에서 겪게 되는 우정과 갈등의 과정을 즐겨 주시면 좋을 것 같다"며 "은장고와 연합을 대표하는 박후민(려운), 나백진(배나라)의 관계성 또한 주목할 만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지훈은 친구를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의 두 번째 이야기를 한층 깊어진 감정선으로 그려낸다. 려운은 은장고의 질서를 책임지는 정의로운 대장 박후민 역으로 색다른 변신에 나선다. 최민영은 폭력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는 연시은을 보면서 처음으로 싸울 용기를 내는 '서준태'를 연기한다. 이민재는 박후민의 의리파 절친 '고현탁' 역을 맡아 활약한다.

반면 연시은과 대립각을 세울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일진 연합에 소속되고 싶은 은장고의 정보통 '최효만' 역 유수빈, 은장고 4인방을 끊임없이 위협하는 연합의 정점 나백진 역 배나라 그리고 속내를 알 수 없는 연합 소속의 마이페이스 '금성제'는 이준영이 맡는다.

유 감독은 "'Class 2'에서 연시은의 액션은 더욱 처절해졌다. 그가 싸우는 이유와 무엇을 위해 싸우는지에 더 집중했다"며 "현실성과 장르성 사이 적절한 균형을 찾으려 노력했고, 그 안에서 특별함을 찾으려 했다. Class1, 2는 결국 하나의 이야기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각 작품에 대한 접근법이 미세하게 다르기에 음악 또한 그 중간의 간극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2022년 공개된 '약한영웅 Class 1'​은 지난달 25일 넷플릭스 공개 이후 4주 연속 글로벌 시리즈(비영어) 부문 TOP 10에 오르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 감독은 "'Class 1'이 연시은을 중심으로 한 관계성과 그들의 감정에 집중했다면, 'Class 2'는 학원 액션 장르라는 색채가 뚜렷한 '보는 재미'를 강조했다"며 차별점을 짚었다. 한준희 기획총괄 역시 "더 커진 스케일과 강력해진 액션도 있지만, '약한영웅 Class 2'는 무엇보다 연시은이라는 인물의 다음 챕터이기에 더욱 깊어진 감정과 정서가 담겼다"고 관전포인트를 강조했다.

'약한영웅 Class 2​'는 25일 오후 4시 전 세계에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