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굿데이 2025', 레트로 감성으로 전 세대 아울렀다
작성 : 2025년 04월 25일(금) 10:10 가+가-

굿데이 2025 (텔레파시+달빛 창가에서) 앨범 커버/ 사진=테오(TEO)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굿데이' 음원이 차트에서 순항 중이다.

지난 24일 저녁 6시 MBC 예능 '굿데이' 프로젝트의 결실 '굿데이 2025 (텔레파시+달빛 창가에서)' 음원이 베일을 벗었다.

'굿데이 2025 (텔레파시+달빛 창가에서)'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HOT100 3위로 시작해 1위로 올라섰으며 TOP100에서는 최고 6위를 기록했다. 바이브에서도 국내 급상승 1위를 기록, 이튿날인 현재까지 유지 중이다. 지니 및 벅스에서도 각각 2위와 4위까지 올라서는 등 전체 차트에서 모두 10위권 내 안착했다.

지드래곤은 "음악의 힘을 좋은 분들과 좋은 곳에 쓰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에 황정민, 데프콘, 홍진경, 정형돈, 조세호, 기안84, 안성재, 태양, 정해인, 황광희, 임시완, 이수혁, 대성, 코드 쿤스트, CL, 김고은, 데이식스, 부석순, 에스파 등이 한 자리에 모여 뜻을 함께했다.

지드래곤은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도시아이들의 '텔레파시'와 '달빛 창가에서'를 선택, 2025년 버전으로 리메이크해 세대를 아우르는 곡을 탄생시켰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빛바랜듯한 색감과 그 시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자막 등 짙은 레트로 감성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4시간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25일 오전 8시 기준)에 올랐다.

지드래곤과 '굿데이' 제작사 테오(TEO)는 이번 프로젝트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굿데이' 예상 음원 수익금 일부를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했으며, 향후 소외 아동 및 청소년 지원을 위한 추가 기부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5월 10일 도쿄돔을 시작으로 세 번째 월드투어 '위버멘쉬'(Übermensch)에 돌입한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